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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지식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받는 방법 정리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10.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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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택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문서 중에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이라는 서류가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은 주로 대출과 관련하여 금융기관 제출용으로 쓰이는데요... 사업자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및 납부세액을 확인하는 증명서로 보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서 사업자의 매출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라고 볼 수 있죠. 은행에서는 대출을 받을 때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이 바로 이 사람에게 대출을 해줬을 때 환수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를 따져보는데 이때 과세표준 증명원을 가장 먼저 봅니다. 

 

그래야만 은행에 빌려준 원금도 회수하고 대출이자도 받을 수 있을 테니까요.... 발급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클릭 몇 번으로 바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실습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죠.

 

 


 

먼저 홈택스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신 다음 민원증명 탭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을 클릭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대표자명, 휴대폰 번호, 이메일을 입력해줍니다. 전화번호는 생략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발급 유형, 사용용도, 제출처, 과세기간, 발급 희망 개업 일자를 선택해 줍니다. 여기서 과세기간은 1~6월까지가 1기 7~12월까지는 2기로 구분합니다. 이 부분에서 헷갈리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 수령방법, 발급 희망수량 등을 체크하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몇 초 지나지 않아서 바로 처리가 완료됩니다. 여기서 발급번호를 클릭하신 다음 바로 출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문서를 출력하셨다면

은행으로 곧 장 출발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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