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티스토리 블로그 삭제 또는 폐쇄 하는 방법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7. 16.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 거의 대다수가 애드센스, 쿠팡 등 이커머스 샵을 통하여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해서 하시는 분들일 것입니다. 오랫동안 꾸준히 운영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노하우들을 올리면서 방문자를 유입시켜서 수입을 증가시키겠지만 단시간에 빠른 성과를 원하시는 분들은 사회, 연예, 이슈 등의 주제로 포스팅을 올리다가 저품질을 맞기도 하지요. 블로그에 저장된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폐쇄시키는 이유는 아무래도 저품질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품질을 푸는 경우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은 헤어 나오지 못하고 블로그를 버리게 되는데요... 티스토리 계정은 이메일을 통해서만 가입을 할 수 있고 최대 10개까지 새로운 블로그를 삭제하고 생성할 수 있으며 한 번에 최대 5개까지 블로그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블로그를 폐쇄하면 티스토리 계정에 있는 모든 블로그가 폐쇄되는 줄 알고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해보니 아니었습니다. 선택한 블로그만 폐쇄가 되고 계정에는 문제가 없으니 저같이 오해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삭제하시면 바로 새로운 블로그를 생성하시어 최적화 블로그를 준비하시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그럼 블로그 삭제 또는 폐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블로그 관리 탭 접속하기

 

먼저 티스토리 관리 탭에서 블로그를 클릭해줍니다.

 


데이터 관리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여기서는 2가지의 선택이 가능한데 블로그는 그대로 살려두고 데이터만 모두 삭제할 것인지, 블로그와 데이터 모두를 한 번에 폐쇄할 것인지에 대한 선택이죠. 그러나 거의 대다수가 저품질에 의한 삭제이기 때문에 폐쇄하기를 선택해줍니다.

 


블로그 폐쇄 확인 탭이 뜨면 로그인했던 아이디로 인증메일이 발송된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보고 가입했던 이메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제가 가입했던 G메일입니다. 보시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를 폐쇄한다는 인증 메일이 도착해 있습니다. 클릭해서 어떤 내용이 있는지 봐야겠네요.

 


메일로 들어가 보면 요청 일시, 블로그 이름, 블로그 주소 등이 나오는데 폐쇄할 블로그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신 후에 폐쇄하기를 클릭합니다. 폐쇄 요청으로부터 1시간이 지나버리면 자동 취소가 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폐쇄가 완료되면 완료됐다는 메일이 따로 옵니다. 삭제가 완료됐다면 따로 메일을 열어볼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